관리 메뉴

형과니의 삶

Sing Sing Sing - Benny Goodman 본문

음악이야기/재즈

Sing Sing Sing - Benny Goodman

김현관- 그루터기 2023. 2. 25. 10:31

https://youtu.be/qukIfWQCRt4

 

 

Benny Goodman (1909-1986)

 3,40년대 공황에 대한 유쾌하고 리드미컬한 해결책으로의 스윙 시대를 수놓은 최고의 스윙 음악의 클라리넷주자, 작곡자 그리고 밴드의 리더로 인정받았던 베니 굿맨은 재즈에 있어 가장 정열적인 연주자중의 한 사람이었고 하나의 음악의 역사였다.

 "빅 밴드 재즈(Bic Band Jazz)"는 1920년대에 융성하기 시작하는데, 평론가들에 의하면 이 시기에 바로 우리가 잘 아는 듀크 엘링턴이라든가 루이 암스트롱 같은 거장들이 출현했다고 한다. 이들의 등장은 이제 재능과 오락성을 골고루 갖춘 본격 재즈 뮤지션이 배출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2차 세계대전 기간의 방송과 전세계 지역을 순회한 친선 콘서트 그리고 클래식 레파토리까지 손을 뻗친 그의 역량은 그 어떤 부류의 음악에서도 20세기 최고의 음악인으로 베니 굿맨을 꼽게 만들었다. 당시의 재즈곡 중 우리가 들을 수 있는 히트 곡으로는 "Sing Sing Sing"과 "Let's Dance"등을 꼽을 수 있다.

 빅 밴드 재즈라고 하면 이들 곡을 생각하는 사람이 꽤 많을 정도로 그 히트의 강도는 대단했는데, 이 덕분에 재즈는 미국 전역은 물론 멀리 유럽과 아시아까지 알려지게 되었다. 스윙은 곧 재즈가 국제화를 이룩한 장르였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