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형과니의 삶

Caccini - Ave Maria - Inese Galante 본문

음악이야기/클래식 & 크로스오버

Caccini - Ave Maria - Inese Galante

김현관- 그루터기 2023. 2. 18. 10:00

 

Caccini - Ave Maria - Inese Galante

https://youtu.be/XxW-Ec4J2pU?si=QnGiquZP5ioU-U-f

 


줄리오 카치니가 만든 아베마리아는 1990년 이전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노래였으나 이네싸 갈란테의 목소리로 인해 대중들에게 크게 알려지게 되고,그녀도 이 노래로 인해 세계적인 소프라노의 반열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이네싸 갈란테는 구소련 라트비아 출신으로 베이스 가수인 아버지와 소프라노였던 어머니의 음악적 재능을 물려받아 그곳에서 가수로 활동해오다 서방 유명 음악인들로부터 데뷔를 제안받았다.

그러나 정치적 상황으로 제약을 받던 중 1991년 라트비아가 러시아로부터 독립하게 되면서 독일에서 거주하게 되었고 차츰 경력을 쌓아가던 중 1992년 독일에서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를 통해 세계무대로 나오게 된다. 이후 미국, 캐나다 등의 공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며 1995년 오페라 아리아와 가곡을 섞어 구성한 앨범 데뷔Debut를 내어 놓게 되고,그 가운데 아베마리아가 비평가와 음악인들에게 주목을 받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소프라노 가수인 마리아 칼라스와 비교되기도 하지만,화려한 기교보다는 그녀만의 감성과 극적인 표현력, 긴 호흡의 자연스러움 등으로 칼라스와는 또 다른 매력을 우리에게 전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