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형과니의 삶

이이언 (eAeon)의 - Let s Get Lost (우리 함께 길을 잃어요) 본문

음악이야기/한국음악

이이언 (eAeon)의 - Let s Get Lost (우리 함께 길을 잃어요)

김현관- 그루터기 2023. 2. 24. 11:48

https://youtu.be/jk61XA-vjVU

 

조금 전  테이블 위의 조그만 Britz 상표의 스피커에서는 이이언 (eAeon)의  - Let s Get Lost (우리 함께 길을 잃어요)라는 곡이 흐르고 있었다. 이이언(eAeon) 솔로 2집 [Fragile]은 이이언(eAeon)이 그간 쌓아 온 음악적 경험들을 간결한 형태로 녹여낸 앨범이며. 여러 프로젝트를 통해 모던록, 재즈에서부터 일렉트로니카와 글리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물을 보여줬던 이이언(eAeon)은 이 앨범에서 힙합과 R&B의 어법까지 흡수한 새로운 팝의 가능성을 탐구한다는 앨범 설명이 있는데 좋은 결과를 얻으면 좋겠다.

 앨범의 끄트머리에서 들리는 Let s Get Lost (우리 함께 길을 잃어요)라는 곡에서 아일랜드 켈틱의 아련함이 젖어 드는 듯한 느낌을 받아 지금은 도입부분이 비슷한 Celtic Woman 의 앨범중에서  Orinoco Flow 를 찾아 듣고 있는 중이다. 음악을 들으며 여행작가  이 병률의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는 여행산문집을 읽고 있는 중에  중에 '어쩌면 이토록 아무것도 아닐 수 있는지'라는 단문이  마음에  다가와 그중 한 부분을 발췌하여 옮겨 놓는다.

 

https://youtu.be/SRDHxikluMo

 

 

어쩌면 이토록 아무것도 아닐 수 있는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바람을 적었었지요. 
그 바람은 하나인 줄 알았는데 순식간에 하나가 아닌 여러 개가 되었지요. 

이를테면 이런 식의 바람들.

당신도 나를 사랑했으면 좋겠다. 당신이 나에게 기댔으면. 내가 당신을 얼마 전부터가 아닌 십 년 전부터 사랑했으면. 넘어져도 당신 앞이었으면 좋겠다. 당신이 나에게, 내가 절대로 할 수 없는 일들을 해달라고 졸랐으면 좋겠다. 그래도 꼭 성공하라는 말은 안 했으면 좋겠다. 

당신이 좋다,라고 하루에 스무 번씩 혼잣말하기. 
당신이 좋아하는 고래를 보러 다시 함께 제주도에 가기, 
서로를 떠났다 돌아오기. 나, 당신을 잊어도 
당신을 사랑했으면 좋겠다…….


​그런 소망을 적어내려가다가 문득 아주 먼 곳으로 비행을 하고 있다는 기분이 들었지요. 
목적지를 알 수 없으면서도 불안하기는커녕 그렇기 기분 좋은 비행일 수 있다니. 


모두 당신 때문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