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형과니의 삶

Barry Manilow / Copacabana 본문

음악이야기/팝

Barry Manilow / Copacabana

김현관- 그루터기 2024. 7. 5. 22:43

https://youtu.be/nfgJtSZgj30?si=nnONyPy3Rm10zTH1

 

Barry Manilow Copacabana 4:08/1978

코파카바나 Copacabana 해변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유명한 휴양지다. 어느 날, 가수 배리 매닐로우
Barry Manilow와 두 명의 작사가는 함께 코파카바나 해변에 놀러갔다가 관련 노래를 만들면 좋겠다고 대화를 나누게 된다. 우연인지 필연인지 코파카바나는 매닐로우가 자주 가는 뉴욕의 나이트클럽 이름이기도 했다.

그렇게 삼삼오오 모여 우연한 기획으로 탄생한 이 노래는 코파카바나 나이트클럽 에서 일하는 쇼걸 로라와 그녀를 사랑하는 연인 바텐더 토니, 마피아 두목 리코의 이야기를 담았다. 어느 날 리코는 로라를 차지하기 위해 그녀를 밖으로 불러낸다. 토니는 리코를 막아내려 하지만 리코가 쏜 총에 맞아 열혈 청년 토니는 죽고 만다. 이 사건으로 로라는 망연자실하고 그로부터 30년이 흐른다. 코파카바나 클럽은 이제 디스코장으로 바뀌어 있고 한물간 쇼걸이 된 로라는 술을 마시며 미쳐간다는 내용이다.

Copacabana 1978는 콜린 히킨스 감독, 골디 혼·체비 체이스 주연의 영화 (파울 플레이 Play) 1978의 삽입곡으로 쓰였으며, 배리 매닐로우라는 이름을 세계적으로 알린 노래가 됐다. 이 곡으로 그는 1979년 그래미상 '최우수 팝보컬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