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형과니의 삶

Theme From Harry's Game / Clannad 본문

음악이야기/뉴에이지

Theme From Harry's Game / Clannad

김현관- 그루터기 2023. 3. 1. 01:11

https://youtu.be/x3BkUknxAk8

 

아일랜드에 부는 바람, 클라나드

Clannad - Theme From Harry's Game - Live At Bath (Official Performance)

클라나드(Clannad)는 전통적인 켈트 선율과 팝을 이어주는 음악으로 유럽 전역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그룹이다. 그룹 이름인 클라나드는 아일랜드 언어로는 가족(Family)이란 뜻으로 풀이되는데, 1970년 당시 브라오난 집안의 3남 2녀의 멤버로 구성하였다. 이들은 모두 엔야의 형제들이고 엔야는 1979년에서 1982년까지 그룹에서 활동했으나 이후 독자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클라나드는 처음에 아일랜드의 민속 음악제 (Folk Festival)에 참가하여 입상하면서 이를 그룹 활동으로 연결하였고, 초기에는 그의 아버지가 경영하는 술집에서 연주를 하기도 하였다. 1983년에 그들 그룹의 이름을 딴《클라나드 Clannad> 음반을 제작했고 이 음반은 영국에서 히트 대열에 오른다. BBC TV의 프로그램 <Harry's game>의 주제음악을 작곡했고 이 음악은 싱글 음반으로 발매되어 상위 차트에 오른다. 그들의 음악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곡이라 해도 무리가 없을 듯하다.

1984년에 TV프로그램 <Robin Of Sherwood>의 음악을 작곡하고 이 음악으로 영국에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다. 1998년 《Landmark》를 제작하여 민속 음악 애호가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음반은 1999년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엔야의 사운드와 흡사하고 아름다운 화음이 있는 보컬이 켈트의 선율을 노래한다.

뉴에이지 영혼의 음악 중에서